(CNB뉴스=신규성 기자) 경북 안동서부초등학교는 3일 융합 영재교육실에서 2024학년도 단위학교 영재학급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올해부터 본교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하고자 기존의 수학미술 영재학급 2개 학급에서 융합 영재학급 1개 학급으로 전환 운영한다.
영재학급 입학식은 입학허가 선언(20명), 영재교육생의 다짐 선서, 교장 선생님의 격려사, 지도교사 소개와 지도교사 임명장 및 위촉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에는 2024학년도 영재학급 교육과정 설명회 및 생활규정 준수사항을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특히 수학과 과학 중심의 STEAM 수업, 현장체험학습 및 보고서 과제 활동, 영재교육 활동 산출물 발표회 등 안동서부초 융합 영재학급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깊이 있는 배움 활동을 위한 의지를 높였다.
이번 영재 입학식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우리 학교에서 처음 운영되는 융합 영재학급 학생으로서 첫걸음을 시작하게 되어 많이 설레고 기쁘다. 6일부터 시작되는 수업이 기대되고, 다양한 실습 및 체험을 통해 융합된 교과 지식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의식 안동서부초등학교 교장은 영재학생들에게 꾸준한 출석과 복습, 수업 후 교실 정리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그리고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계발하여 남과 다른 나의 가치를 높이는 데 꾸준히 노력하기를 전했다.
아울러 학생들이 가진 우수한 영재성을 다른 사람을 돕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사용해 삶의 주인공을 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