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장병대 기자)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하성용 의원(서귀포시 안덕면)이 지난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우수 국회의원․지자체 의정대상’시상식에서 의정발전 및 지역사회공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우수 의정대상,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수상이다.
하성용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제주도 여성리더 육성 및 지원 조례’개정을 통해서 여성 마을리더 육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제주의 태권도 발상지 역사를 재조명하는 ‘제주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 ‘제주도 청소년한부모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 등 의정활동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하성용 의원은 “지역의 역사문화를 재조명하고, 마을단위 민주적 의사형성과 청소년한부모를 위한 의정활동 노력이 인정받아 정말 뜻깊게 생각한다”고 하면서 “정책과 제도들이 효과적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SISA대한뉴스가 주최하고, 대한노인중앙회와 서울시민회 주관으로 국회의원과 지자체장, 지자체 의원을 대상으로 선정위원회 평가에서 수상자를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