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금)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지난 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여수광야항만공사 1차 채용설명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채용설명회는 상반기 체험형 인턴 채용일정과 하반기 정규직 채용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여 청년 구직자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공사의 청년채용 확대를 통해 청년실업문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사 단독으로 개최된 이번 채용설명회는 크게 채용안내 및 상담소 운영으로 나뉘었으며, 오후 1시 부터 시작된 채용안내 발표에는 150여명이 참석해 공사의 채용일정, 전형단계, 채용규모 등을 상세하게 안내 받았다.
특히, 설명회에서 공사는 최초로 운영되는 공개채용 체험형 인턴에 관해 안내했다. 이번 체험형 인턴은 3개월간 공사의 각 부서에서 근무하며, 평가에 따라 ‘최우수 인턴’, ‘우수 인턴’, ‘수료 인턴’으로 나뉘고 향후 공사채용에 지원 시 각각 1~3%의 채용가점을 2년간 부여받게 된다.
또한, 설명회 이후 직무상담소에 참석한 지원자들은 공사 현직자들이 진행한 직무 상담을 통해 지원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채용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공사는 지역 내 대학 등을 직접 방문하여 채용전형을 안내하는 ‘여수광양항만공사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하여 더욱 많은 구직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박성현 사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역소재 대학 및 전국의 구직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며, “공사 최초로 모집하는 공개채용 체험형 인턴에 지원해 최종적으로 공사에 입사하여 함께 스마트 융복합 항만을 조성할 지원자들을 기다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