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찾습니다! 창업하고 싶은데 시작이 막막한 순천청년!
순천시는 지난 27일부터 3월 22일까지 청년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창업교육프로그램 “순천청년창업스쿨”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순천청년창업스쿨은 예비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창업기초부터 정부지원금을 받기 위한 사업계획서 완성까지 전담멘토 1:1 코칭이 이루어지는 창업연당 대표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순천시에 주소를 두고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청년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수료생에게는 수료 후 1년 동안 온라인 창업강좌 무료 이용권(언더독스 아카이브)과 순천시 창업지원사업 평가 시 가점 혜택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 28일을 시작으로 5월 17일까지 8주 동안 진행된다.
주요 창업교육프로그램은 ▲기업가 정신 ▲창업아이디어 발상법 ▲선배창업자 강연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하는 방법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창업마케팅 실습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IR 자료 작성 실습 ▲스피치 실습 등이다.
또한 BM개발, 투자, 브랜딩, 인증, 특허, 저작권, 디자인 등 전문분야 상담이 필요한 교육생에게는 전담멘토를 맺어주는 전문적인 컨설팅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시 홈페이지 또는 청년정책114에 게재된 공고문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창업연당 관계자는 “창업을 하고 싶은데 혼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순천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라며, “앞으로도 창업연당에서는 수준별 창업 지원 교육프로그램으로 순천 청년들이 창업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