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공연팀을 공개 모집
(재)순천문화재단(이사장 노관규)은 오는 28일부터 3월 8일까지‘2024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이하 아고라 순천)’문화예술 공연팀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순천시에 따르면 ‘아고라 순천’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폭넓게 참여해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연간 공연 운영 시스템으로, 시민들이 생활 속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지역대표 공연예술제이다.
이번 모집대상은 사업 공고일 기준 순천시 거주 예술가 또는 예술단체(순천시민 60%이상 구성 필수)는 신청이 가능하다. 예술활동이 주업인 예술인 및 공연 역량을 갖춘 지역예술인을 대상으로 ▲전문예술 45팀 ▲생활예술 35팀 ▲아고라 실버 10팀, 총 9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3월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공연팀은 4월부터 11월까지 순천시 곳곳에서 시민들과 예술인들이 참여하고 함께할 수 있는 기획 및 테마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예술가나 예술단체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순천문화재단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3월 8일 18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편, 올해 아고라 순천은 시 전역을 활용한 기획 및 테마공연을 추진한다. 문화예술 사각지대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찾아가는 아고라 순천’ 공연 진행 등을 통해 시민 체감형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