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공개…“균형 잡힌 세력 간 경쟁 게임”

  •  

cnbnews 김수찬기자 |  2024.02.15 11:37:04

15일 넷마블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아스달 연대기)’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됐다. (사진=김수찬 기자)

넷마블이 15일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아스달 연대기)’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넷마블 권영식 대표, 박영재 사업그룹장을 비롯해 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 서우원 대표, 장현진 개발총괄이 참석해 ‘아스달 연대기’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사업전략을 공개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2024년 넷마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라며 “이 게임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개발팀이 보유한 뛰어난 IP 해석 능력과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과의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로 제작됐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이에 따른 퀘스트, 의복과 음식의 변화 등 환경에 따른 상호작용이 이뤄진다.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명소나 건축물을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등 주체적으로 모험을 이끌어가는 요소도 추가됐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아스달연대기의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김수찬 기자)

이용자는 총 2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고, 스킬 조합에 따라 다양한 전략 전투가 가능하다. 파티 플레이는 역할에 맞는 직업별 플레이 속에 파티원과의 협동 제압 스킬, QTE 등을 도입해 다양한 공략 패턴을 가진다.

아스달연대기의 핵심은 아스달·아고·무법세력이 펼치는 세력 전쟁이다. 넷마블은 3개 세력의 경쟁과 갈등, 정치와 경제적 협력을 기반으로 대규모 권력 투쟁 사회를 구현하려고 했다.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개발총괄은 “두 개 세력에 용병 세력이 더해져 균형을 맞추는 세력 전쟁 게임은 대중적인 MMORPG에서는 보기 드문 신선한 시도”라며 “무법 세력의 도입으로 이용자는 매번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세력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총세력장 투표, 대형과 중소 연맹 간의 연합 등 사회적 재미를 제공하는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BM에 대해서 박영재 사업그룹장은 “장비와 스킬, 정령, 탈것 등이 수익 모델이 될 것 같은데 메인은 정령과 탈 것이 될 예정이다. 게임 내에서도 얻을 수 있는 구조로 짤 것이며 유저들의 상황을 지켜보고 충분히 소통하면서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의 아스달연대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질의응답 중인 넷마블 임직원들의 모습. (왼쪽부터) 넷마블의 박영재 사업그룹장과 권영식 대표, 넷마블에프앤씨 서우원 대표, 장현진 개발총괄 PD, (사진=김수찬 기자)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를 오는 4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동시 출시하고, 모바일과 PC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15일부터 공식 사이트, 구글과 애플, 카카오톡, PC 런처 등에서 진행되며, 등록하면 귀여운 정령 모묘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 전담 부서 운영 ▲인공지능(AI) 통한 작업장 대응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 ▲리모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은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공식 사이트에서 세력 랭킹, 거래소 시세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리모트 서비스’는 모바일로 PC 원격 플레이하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게임의 성과를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방식의 크리에이터 후원책을 준비 중이다. 크리에이터 후원책은 크리에이터가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제작할 수 있도록, 이용자가 별도의 비용없이 크리에이터들을 후원하는 시스템으로 추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상세 안내가 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