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SSG닷컴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설 본세트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설 본세트는 주력 품목 대상 가성비를 세트를 강화하여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우선 이마트는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한우세트를 10만원대에 판매한다. 지난 설 본세트 대비 가격을 최대 10% 인하했다. 또한 과일세트 대상으로 시세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혼합세트와 만감류 선물세트를 주력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3~4만원대 통조림, 견과류 등 가성비 선물세트를 전년대비 평균 20% 확대하여 소비자들의 선물세트 구매부담을 낮추고자 한다.
프리미엄 세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조선호텔과 협업한 프리미엄 조선호텔 한우세트를 선보이며,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퀸에디션2, 조니워커 블루 용띠에디션 등 프리미엄 위스키도 준비했다.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도 설 본세트 판매를 이어간다. 대표 상품으로는 신세계포인트 회원 대상 ‘동원 튜나리챔100호’를 정상가 대비 30% 할인 판매하며, ‘정성 표고혼합 세트’는 신세계포인트 회원의 경우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선물용으로 인기가 좋은 와인세트는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신선세트, 차별화 세트 및 가성비 가공세트 위주로 대표 코너를 마련했다. 프리미엄 선물 코너에서는 한우 및 혼합과일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또, ‘트렌디한 명절 선물’ 코너에서는 ‘조선호텔’, ‘스타벅스’ 등의 인기 디저트, ‘TWG’, ‘타바론’ 등 고급 차(茶) 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높은 후기 별점을 받아 검증된 상품만을 소개하는 ‘리뷰로 사랑받는 명절 선물’ 코너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SSG닷컴 단독 기획세트 ‘정담’, SSG푸드마켓 선물세트, 조선호텔 선물세트, 지역특산물&소상공인 선물세트 등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본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50만원 즉시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인기 선물세트 최대 40% 즉시할인의 설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최진일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이마트와 SSG닷컴은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한우, 과일, 통조림 등 주력 품목 가성비 강화에 집중했다”며 “고객이 명절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마운 분들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