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이륜차 교육전문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민커넥트 라이더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및 절세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라이더 세법 교육’을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라이더 세법 교육은 라이더들이 종합소득세 신고 시 스스로 세금환급을 수행해보고 싶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개설됐다. 실제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자문을 구하거나 관련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는 라이더가 많은 상황을 고려한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가 혼자서도 충분히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개설·제공한 것이다.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배달하는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세법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강연은 ▲세법의 기본 개념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절세방법 안내 ▲프리랜서 노동자 관련 세법요약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 참가한 라이더는 127명에 달했으며 모든 라이더들은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세법 교육 추가 차수를 오픈하는 등 라이더를 위해 다채롭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들이 수강하고 싶은 과목은 지난해부터 개설해 선택교육 과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배달종사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