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가 주최하는 ‘2023 소비자 권익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달개비에서 진행된 한국소비자정책학회 연말 상임이사회 및 총회에서 거행되었다.
‘소비자 권익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전개함은 물론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우수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홈앤쇼핑은 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즉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중심으로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아 2023 수상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올 한해 무형상품 콜백 (Call Back) 시나리오 개선, 신속한 소비자 불만 해결을 위한 단축 응대 시행, 상담원 통화 품질 개선을 위한 상담 어시스트 개발 등 소비자 권익 향상 측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는 설명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올 한해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을 펼친 노력을 인정받은 쾌거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와 권리 보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