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 9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평가에서 대형마트와 대형슈퍼마켓 등 2개 부문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되었다. 홈플러스는 이번 선정으로 9년 연속 1위 기업 선정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지수로 측정해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로 17번째를 맞는 이번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약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4개월간 조사를 진행했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통해 다양한 혁신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고객 가치를 높인 점을 인정받아 대형마트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역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더 빠르고 편리하게 변화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대형슈퍼마켓 부문 1위에 뽑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와 홈플러스 익스프레가 함께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으로 인정 받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유통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강화된 핵심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마트’가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