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인 사랑의열매와 함께 2023 크리스마스 맞이 사랑 나눔 이벤트 ‘굿-키즈 (Good-Kids) 트럭, 미리 크리스마스(굿키즈트럭)’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2023년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서울특별시어린이병원의 환아와 가족을 위로하고 그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기 위함이며, 이를 위해 굿키즈트럭 나눔 이벤트를 기획했다.
행사는 지난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7시간 동안 진행했다.
굿키즈트럭 이벤트는 아동별 맞춤 선물을 준비하고, 총 20여명의 홈앤쇼핑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선물을 포장한 뒤 간식과 음료까지 별도로 준비했다. 20일 당일에는 병원과 연계하여 푸드/선물 트럭을 설치하고 이곳에서 미리 준비한 간식과 음료를 제공하고, 마지막으로 산타복장을 한 임직원 봉사자가 서울특별시어린이병원을 방문하는 환아에게 친환경 세트, 장난감 등의 선물을 직접 전달했다.
홈앤쇼핑은 이번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환아 가족에게 행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해줌은 물론 지역사회 내 소상공인 및 사회적 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사회공헌활동의 선순환 구조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담당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크리스마스가 포함되어 있는 연말 시즌은 병마를 겪고 있는 아이와 가족에게 더욱 더 외롭고 힘든 시간이다”라며 “홈앤쇼핑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 이웃의 현실을 늘 직시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참여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