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흔기자 | 2023.11.30 10:37:51
인천시 부평구의회 정예지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2023년 청년 지방의원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대표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가 우수 조례로 선정되어 2급 포상 및 당대표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조례 경진대회는 더불어민주당에서 전국 소속 청년 광역‧기초의회의원 대상으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관련된 의제로 정책대안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주제 포괄, 통과된 조례 가운데 청년 분야에서 지역 내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우수 조례 사례라는 주제를 가지고 20명의 우수조례를 선정했다.
우수조례로 선정된 ‘인천광역시부평구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는 올해 지난 3월에 인천시 기초단체 중 가장 먼저 통과된 1호 조례이다.
조례에는 실태조사, 기본계획 수립, 지원사업, 상담 및 교육 등에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선진 사업 사례가 드물어 이를 보완하기 위한 민간 전문가 활용 및 협력체계 구축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다.
인천시 부평구의회 정예지 의원은 “차준택 구청장님과 부평구 공직자분들과 함께 고립청년 사업 뿐만 아니라 부평구 청년들이 체감 할 수 있는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청년친화도시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