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핵심 신산업인 드론에 대한 학생, 시민들 참여의 장 마련
광양시는 ‘2023년 광양 드론 페스티벌’이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6시 20분까지 광양읍 서천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드론 페스티벌은 헬리콥터 퍼포먼스, 드론 군집 공연, 드론 라이트쇼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함께 산업용 드론 시연, 드론 장애물 레이싱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 분야별 실제 드론 전시와 항공 촬영 사진 전시도 개최한다.
특히, 광양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지난해 행사와 달리 개방적인 장소인 광양읍 서천변에서 개최되는 만큼 RC카, 인공지능 자동차, 데이터 시각화 체험 등 색다른 체험을 제공해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였다.
또한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5개 이상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드론 키트, 미니 드론 등을 증정할 계획이며, 축하공연으로 대규모 드론과 함께 분수 쇼가 어우러진 드론 라이트쇼가 가을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경진대회 참가 신청 등 드론 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조선미 신산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차세대 핵심 신산업인 드론을 보다 깊이 이해하며, 드론을 즐기고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