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군수 “공약사항 이행 최선 다 해달라”
2/4분기 대비 추진율 4.9% 상승
연말까지 50% 달성 가능할 듯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지난달 25일 23년 3/4분기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100대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상황·향후계획이 보고 됐고, 당초 실천계획 대비 부진한 공약에 대해 문제점과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민선8기 무안군의 주요공약은 ▲젊은도시 경제수도 무안 ▲화합소통 행정수도 무안 ▲안전하고 편안한 삶터 무안 ▲맛과 멋 힐링 도시 무안 ▲모두 더 잘사는 상생 무안 ▲과학영농 선구도시 무안 ▲교육받기 좋은 도시 무안의 7대 분야 100개 공약으로 신규사업이 60건, 계속사업이 40건이다.
인터넷 교육방송 수강지원 확대, 대학진학 입학축하금 지원, 공동주택 관리비용 지원 확대 등 22개 공약은 완료됐으며, 69개 공약은 정상추진중이다.
올해 3/4분기 현재 공약추진율은 48.6%로 지난 2/4분기 이후 4.9% 상승했으며 연말까지 50% 달성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무안군은 분기별 공약사항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문제점을 조기발견과 대책 마련을 통해 공약완료율 향상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날 보고회에서 “공약사항은 군민과 이행하겠다고 한 약속이다. 어느 하나 이행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