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크라우드 펀딩 연계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정범, 이하 ‘전남혁신센터’)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동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종민), (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원장 정 강), (사)광주전남ICT협회(회장 김영주) 등 5개 창업 유관기관은 6월 30일 14시까지 ‘전남 크라우드 펀딩 연계 지원 프로그램’ 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센터에 따르면 전남 크라우드 펀딩 연계 지원 프로그램(리워드형)은 전남지역 스타트업의 제품을 일반인 대상으로 시장테스트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하여 시행되는 것으로, 전남 소재의 3년 이내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
신청한 모든 기업은 현직에 종사하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크라우드 펀딩 실전 교육을 받게 되며, 크라우드 펀딩 성공을 위한 1:1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선정규모는 10개사 내외로 기업 당 400만 원의 콘텐츠 제작 지원 및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비를 지원받으며, 선정기업 특성에 맞는 크라우드 펀딩사를 연계 지원하여 전원 펀딩 성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남혁신센터 강정범 센터장은 “이번 크라우드 펀딩 연계 지원은 5개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만큼 전남의 우수기업 제품을 발굴하여 전국이라는 무대에 전남기업의 우수성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되며, 향후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