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울마루 개관10주년 기념 첫 선봬, 지난 해 이어 지속 개최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루)가 오는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예술의 섬 장도 일대에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2023 그린아트피크닉'을 개최한다.
예술마루에 따르면 지난 해 예울마루가 개관 10주년을 맞아 첫 선을 보인 '그린아트피크닉'은 친환경 문화예술 소풍을 컨셉으로 예술의 섬 장도에서 펼쳐지는 어린이와 가족 중심의 축제다.
자연과 예술의 만남, 가족과 이웃의 만남이 있는 의미 깊은 행사로 인기리에 진행됐고,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전체 행사는 그린 존, 아트 존, 피크닉 존, 스페셜 존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먼저 그린 존에서는 슬라임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아트 플리마켓을 만날 수 있다.
또 아트 존에서는 버블마술쇼, 퓨전클래식, 버스킹 공연 등 환경 메시지를 담은 공연이 펼쳐지고, 피크닉 존에서는 에어바운스, 트램펄린 등 총 10여 종의 다양한 쉼터존이 마련 돼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장도에 소풍 온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스페셜 존은 친환경 그린 깡통열차를 타고 장도를 오고 가며 마치 물 위를 건너는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인기 프로그램들을 좀 더 자유롭게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운영방식을 개선해 ‘아트 플레이 랜드(Art Play Land)’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인 "2023 그린아트피크닉"은 오는 19일 금요일 2시부터 5시까지, 20일 토요일 2시부터 6시까지 펼쳐지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