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2021년 장기요양기관 시설급여 정기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A등급)
순천향림실버빌(원장 박창일)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주관 '2021년도 장기요양기관 시설급여 정기평가'에서 총점 98.35로 전국 최우수 기관인 A등급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순천향림실버빌에 따르면 이번 정기평가 장기요양기관 시설평가 대상은 4,423개소이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2021년 4월부터 2022년 11월까지 정기평가를 실시해 나온 결과이다.
특히 공단은 '노인장기요양법' 제54조에 따라 3년 주기로 장기요양기관을 평가하고 있고, 또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팀은 다음 항목과 같이 △급여제공과정, △환경 및 안전, △기관운영, △수급자 권리보장, △급여제공결과 영역을 엄격하게 평가한다.
아울러 모든 A등급 기관에는 최우수기관임을 확인할 수 있는 표지물을 배포하고, 규모별 상위 20%이내 최우수기관에는 평가전년도에 지급 결정한 공단부담금의 1~2% 이내 가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순천향림실버빌 박창일 원장은 "오늘날까지 종사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철저히 직무 관련 교육을 진행했고, 또한 종사자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하였기에 평가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으며, 그간 해가 거듭될수록 노인복지서비스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전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말도 빠뜨리지 않았다.
이어 박 원장은 순천시 내에 자리한 장기요양기관 중 최고점수를 획득한 만큼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전국의 대표적인 노인요양시설로서 항상 꾸준하게 최고의 대우로 어르신들을 섬길 것을 약속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