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구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미추홀구 공약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공약이행평가단원과 간부 공무원이 함께 민선8기 출범 후 현재까지 공약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민선8기 출범과 함께 미추홀구 주민들로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의 의견을 청취하는 데 중점을 뒀다.
민선8기 미추홀구의 공약사업은 ‘변화의 중심 미추홀구’, ‘따뜻한 동행 미추홀구’, ‘꿈이 실현되는 미추홀구’, ‘건강과 안전지킴이 미추홀구’, ‘구민과 공감하는 미추홀구’ 5대 전략 목표별로 추진되며 총 78개 공약, 108개 세부과제가 선정됐다.
정광세 공약이행평가단장은 “미추홀구의 공약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듣고 구민을 대표하는 공약이행평가단이 이에 대한 의견을 제안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공약사항 추진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구민의 의견이 다양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공약이행평가단의 공정한 평가와 다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는 공약 추진사항 점검 보고회 등을 통해 공약사업 추진 이행상황을 반기별로 점검하고 공약 추진 정보를 미추홀구 홈페이지에 공개해 구민과의 소통을 통한 공약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