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생 대상 벤치마킹을 위해 부산지역 우수 호텔 및 기관 방문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 간 부산광역시 일대에서 ‘취업연계형 CS 전문인력 양성사업’ 수료생 15명을 대상으로 벤치마킹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우수 호텔 및 기관 방문을 통해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와 분야별 진로탐색 기회 제공으로 수료생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개최했다.
워크숍은 호텔 및 서비스분야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국내외 호텔 채용시장 현황과 2023년 인재상을 분석하는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식음료 및 연회서비스 실습 교육을 운영했다.
또한, 신라스테이 해운대와 펠릭스바이에스티엑스 등 부산의 우수 호텔을 방문하여 해당 호텔의 서비스를 이해하는 전 영업장 투어와 인사담당자 간 채용 간담회를 진행했다.
특히, 교육생의 수요에 맞춰 실제 커트러리를 사용하여 테이블 매너와 세팅 실습을 제공한 점과 부산지역 관광산업 벤치마킹을 위해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우수사례를 발굴한 점이 만족도가 높았다.
전남센터는 워크숍 이후에도 교육생 대상 관련 분야 취업 정보 제공을 통해 취업 성공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정영준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이 호텔과 서비스분야의 취업 준비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전문 역량을 키우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