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2.10.07 17:04:30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남양주캠퍼스에서 고용노동부 남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찾아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는 전체 학과를 대상으로 미래직업지도위원회의에서 안내되었으며, 설명회 개최를 희망한 의료복지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복지행정학과에서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를 신청했다.
현장에서 접수한 학생들은 상담사와 1:1 심층상담을 통해 개인별 역량에 따라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하고 향후, 제공되는 직업훈련·일경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지난 1월 도입된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 구직자나 청년,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등을 대상으로 일정 요건 충족 시 취업지원서비스와 구직촉진수당(월 50만 원, 최장 6개월)을 지원하는 Ⅰ형과 취업지원서비스와 직업훈련 참여시 취업활동비용(최대 195만4000원)을 지원하는 Ⅱ유형으로 나뉜다.
함도훈 경복대 대학일자리센터장 겸 취업처장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냈을 학생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취업 의욕을 고취시키고 직업능력 강화를 통한 자립기반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