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하는 즐거움! 함께하면 행복합니다’를 주제로 소통의 장 열다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응연)는 지난 28일 호남호국기념관에서 자원봉사자와 함께 코로나19로 침체되어있던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통하는 즐거움! 함께하면 행복합니다’를 주제로 놀이퍼포먼스 전문가인 재미쌈 해피데이 연구소 김보성 대표의 특강과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으로 자원봉사 조직 문화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그동안 소통의 자리가 부족했던 자원봉사자가 모여 즐거운 시간을 공유하고 자원봉사자 간 친밀감 강화를 위한 팀워크 향상 미션과 퍼포먼스에 참여하며 호흡하는 자리를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을 못해서 동료들을 만나지 못했는데 교육을 통해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일상생활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떨쳐내고 싱글벙글 웃으면서 모두가 함께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전했다.
문응연 순천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가 행복해야 봉사활동을 하면서 만나는 대상자와 순천시민이 행복해질 수 있다”면서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봉사활동을 시작하던 열정 가득한 마음을 되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기본이 튼튼한 자원봉사자를 육성하고 재능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기본교육, 보수교육, 전문교육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