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전반기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원 구성을 마무리
순천시의회는 4일 제26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제9대 전반기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순천시의회에 따르면 각 상임위원회별 의회운영위원회에 정홍준 위원장, 행정자치위원회는 이영란 위원장, 문화경제위원회 김영진 위원장, 최병배 도시건설위원장으로 구성됐다.
의회운영위원회에 정홍준 위원장과 장경원 부위원장, 이향기, 김태훈, 최현아, 양동진, 이세은, 정광현 의원으로 구성됐다.
행정자치위원회는 이영란 위원장과 최현아 부위원장, 박계수, 유영갑, 정홍준, 장경순, 유승현, 장경원 등 8명이다.
문화경제위원회 김영진 위원장과 정광현 부위원장, 나안수, 최미희, 김미연, 신정란, 김태훈, 이세은 등이, 도시건설위원회는 최병배 위원장과 이향기 부위원장, 강형구, 이복남, 오행숙, 우성원, 서선란, 양동진 등 8명으로 꾸려졌다.
정홍준 의회운영위원장은 "순천시의회 의원 상호 간에 화합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제9대 순천시의회가 어느 때보다도 활기차고 부끄럽지 않은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란 행정자치위원장은 "지지해 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열성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정조정과 건전한 재정운영을 위해 우리 의원들도 허물없이 의정활동을 논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진 문화경제위원장은 "위원장 자리는 권위와 명예의 자리가 아니며, 선임된 문화경제위원들이 원활하게 입법활동, 의정활동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힘든 소상공인과 문화예술인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최병배 도시건설위원장은 "도시건설위원장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시민을 섬기면서 시민의 대변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당선된 상임위원장 임기는 오는 2024년 6월 30일까지다.
앞서 1일 순천시의회는 전반기 의장에 정병회 의원, 부의장에 나안수 의원을 각각 선출하고, 제9대 전반기 순천시의회 원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