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는 다음 달 26일까지 2022년 연수 북페스티벌의 사전행사로 ‘이젠 나도 북튜버’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책에 얽힌 경험 소개, 책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 도서관 소개, 독서동아리 활동모습 등 책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영상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역·연령에 관계없이 책과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2022년 연수 북페스티벌 주제인 과학책과 관련된 영상이면 가점이 부여된다.
작품은 영상길이 1~3분 이내 분량의 영상 콘텐츠로 해상도는 1280×720 픽셀 이상이어야 하며 응모자의 유튜브 채널에 출품작을 게시하고, 작품(영상파일)과 참가 신청서 및 서약서, 개인정보 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 2명(팀) 40만 원, 우수 4명(팀) 20만 원, 장려 6명(팀) 1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지고, 입상된 작품은 추후 2022년 연수 북페스티벌에서 상영 및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책과 관련된 영상 콘텐츠 제작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독후활동으로 책과 영상제작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운영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