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 ‘베터 투게더(BETTER TOGETHER)’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가치 있는 실천’을 의미하는 BETTER TOGETHER로 스타벅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이 함께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3일까지 응모를 진행했으며 총 343건의 작품이 응모됐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 300만원, 금상 2명에게 각 100만원, 은상 5명에게 각 50만원, 동상 5명에게 각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각 5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은 이유정씨의 ‘북극곰과 함께…’가 선정됐다. 해당 작품은 북극곰과 울창한 나뭇잎의 아이러니한 조화가 사람들의 고민을 들여다보며 많은 생각과 의미를 부여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금상은 비슷한 노란색의 꽃들이 서로 의지하고 피어나는 아름다움을 표현한 곽선양씨의 ‘해바라기 꽃마을’과 부산에서 즐거운 추억과 사랑을 더 많이 쌓아 가는 마음을 담은 김두용씨의 ‘부산에서 통합과 화합으로 함께 어울리다’가 뽑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수상작들은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으로 활용된다”며 “또 스타벅스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 등 일부 매장과 온·오프라인 공간에 전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