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센터 개청 축하 주민화합 한마당에서 사업 홍보
광양시는 광영동 도시재생사업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지난 24일 열린 광영동사무소·주민자치센터 신청사 개청식 행사에 참여해 광영동 도시재생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광양시에 따르면 광영동 도시재생사업 홍보부스는 도시재생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마을문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광영동사무소·주민자치센터 신청사 개청을 축하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광영동 주민들과 직접 만나, ‘찾아가는 도시재생사업’이라는 취지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했다.
홍보부스에서는 광영동 도시재생사업의 직접적인 수혜자라고 할 수 있는 지역주민을 만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는 워라밸시티 광영’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도시재생사업 세부계획을 홍보했다.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의견을 주민들이 접착 메모지에 직접 작성해 부착하는 ‘도시재생 메모리보드’ 행사도 진행했다.
이 밖에도 마을문화프로그램 중 하나로 추진 중인 ‘추억의 광영 사진 모으기’ 행사를 소개하고, 현재까지 수집된 사진을 전시하는 행사를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주민이 직접 참여해 도시재생사업을 함께 운영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광영동 주민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회상 도시재생과장은 “광영동 주민과 직접 만나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직접 현장에서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도시재생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