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진로 탐색 방법과 변화하는 미래직업 알아보기
순천만잡월드가 주관하는 오는 25·26일 이틀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미래직업 멘토인 박창룡 대표와 함께 ‘찾아가는 미래직업 특강’을 진행한다.
순천만잡월드에 따르면 순천만잡월드가 주최하고 전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특강은 다양한 진로 탐색과 관련된 직업체험까지 해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강을 통해 진로를 탐색해보고 순천만잡월드 직업체험관에서 관련 직업을 직접 체험해봄으로 청소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면서 자기주도적 미래를 설계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전남지역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루 40명(학생 20명, 학부모 20명)씩 온라인과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모집해 진행하고, 학생 참가비는 15,000원이며 학부모는 무료로 참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미래직업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미래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순천만잡월드에서 온 가족이 함께 서로의 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만잡월드 외부광장과 5G체험관에서 22일부터 27일까지 찾아가는 과학체험 행사 2022년 두드림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이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사)한국과학관협회 주관해 전국 순회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이색적인 과학체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