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이 다음 달 1일부터 8일까지 해양관리협의회(MSC)로부터 지속가능어업 인증을 획득한 ‘동원 참치회’를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동원산업에 따르면, MSC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 보호,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을 까다롭게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동원산업은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과 연승어업에 대해 각각 지난 2019년과 2020년에 MSC 인증을 획득했다.
동원산업 측은 동원 참치회가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과 생산, 유통 과정을 준수한 MSC 인증 참치로 만든 제품이며 세계 바다에서 어획한 황다랑어를 급속 냉동해 신선도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각각 황다랑어 뱃살과 속살을 담은 2종으로 구성됐으며, 당일 직접 손질한 참치 뱃살과 속살 등으로 구성된 ‘동원참치 모둠회’도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원 참치회 2종(황다랑어 뱃살, 황다랑어 속살)과 동원참치 모둠회는 전국 롯데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동참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문화를 선도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프리미엄 수산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