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04.26 17:08:06
경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10일까지 '2022-1 KSU 꿈 디자인 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1학년과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1학년 3월 25일, 26일, 2학년 4월 9일, 10일 각각 8회 씩 총 16회 진행됐다.
이번 진로캠프는 위드코로나 시대 속 진로 탐색 방법을 알아보고, 대학생들의 주도적 판단력과 소통력을 강화시켜 주고자 진행됐다.
전체 진행은 ZOOM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1학년은 '온택트 소통 튜토리얼', 2학년은 '디지털 리터러시'라는 세부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학년 학생들은 에듀테크 기반 소통 튜토리얼 진로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이는 게더타운 속에서 팀을 구성하고 협업 미션과제해결을 위한 팀 챌린지를 진행하는 진로소통 프로그램이다. 2학년 학생들 또한 메타버스 게더타운 속에서 문제해결력을 기반으로 한 팀빌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FT기법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시대의 그룹소통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했다.
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이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협업의 소통방법을 찾고, 이를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 자신만의 진로를 찾고 설계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른 강의에서 조별과제나 팀플이 없어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메타버스를 통한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 해보는 게더타운이라는 가상공간 속에서 팀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 등이 너무 재미있었고 새로운 경험이었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