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04.22 14:57:10
경상국립대학교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지난 21일 가좌캠퍼스 BNIT R&D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경남진주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병무 진주시 경제통상국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관계자, 특구 내 기업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남진주강소특구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2년도 강소특구의 추진 내용을 설명하는 자리로, 기업의 사업 참여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경남진주강소특구는 공공연구기관의 R&D 기반으로 신기술 창출 및 성과 확산,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됐으며 2019년에 지정된 이후 글로벌 항공우주 혁신클러스터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경남진주강소특구 사업은 ▲양 방향 기술 발굴 연계 지원사업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 ▲지역특성화 육성사업 ▲혁신 네트워크 운영사업 등으로 진행된다.
이 가운데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 멘토링, 창업 교육 등을 지원하며 오는 5월 20일까지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또한 지역특성화 육성사업은 특화 및 연계 분야 기업지원, 기술 컨설팅, 항공우주 기술·경영 교육을 지원하며 5월에 기업지원사업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진주강소특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용호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개최하는 사업설명회가 항공우주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하며 경남진주강소특구가 글로벌 항공우주 혁신클러스터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