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오는 5월 13일까지 장애인 참여형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 ‘BETTER TOGETHER’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가치있는 실천’을 표현하는 그림과 함께 그 의미를 표현한 30자 내외의 메시지를 디자인에 담으면 된다.
응모 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으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참가신청서와 본인이 그린 작품의 사본을 온라인 사이트에 함께 접수하고 작품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제1회 공모전 동상 이상 수상자는 참가가 제한된다.
공모전을 통해 응모된 작품을 대상으로 여러 과정의 전문가 심사가 이뤄지며 영예의 대상 1명에게 300만원, 금상 2명에게 각각 100만원, 은상 5명에게 각각 50만원, 동상 5명에게 각각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각각 5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수상작들은 추후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과 매장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적용해 스타벅스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 서울대치과병원점 등 일부 매장과 온라인 상에서 전시될 예정”이라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활용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해 4월 제1회 공모전 ‘TOGETHER’을 개최했다. 총 224건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심사 과정을 거쳐 대상 1명과 금상 2명, 은상 5명, 동상 10명 총 18명이 선정됐다.
스타벅스는 대상과 금상 작품을 총 200개 수량의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로 제작, 서울대치과병원점에서 기금 모금 행사를 실시하고 기부금 전액을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을 위해 하트-하트재단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