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이 지난 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춘계 심포지엄을 공식 후원하고,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한 온라인 부스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전날 ‘위드 코로나 시대 소아 소화기 질환 관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난 소아·청소년 비만 및 중요한 합병증에 대한 최신 지견이 논의됐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서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소개하는 온라인 부스를 운영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만든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식약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기능성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 활동 원활 △장내 유익균 증식 총 4가지를 인정하고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측은 구아검가수분해물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안전원료인증(GRAS), 비건 인증, 저 포드맵(Low-FODMAP) 인증을 획득했으며,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까지 마쳤다고 설명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물성 건강 소재로 유아·성인·노인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인체 적용시험을 마친 원료를 사용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