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수입·판매하는 에비앙이 봄을 맞아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협업해 ‘핑크빛 피크닉엔(&) 에비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벚꽃이 만개하는 봄의 시작과 함께 나들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넥슨’의 인기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활용한 피크닉 매트, 에코백, 자수 뱃지 등 피크닉 굿즈(Goods)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 판매 등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에 따르면, 피크닉 매트·에코백은 에비앙 브랜드와 벚꽃을 상징하는 핑크색으로 디자인돼 봄기운 가득한 산뜻함을 느낄 수 있으며 메이플스토리 인기 몬스터 캐릭터 ‘핑크빈’ ‘예티’ ‘슬라임’ 등으로 포인트를 줘 귀여운 이미지를 표현했다.
패키지 상품은 에비앙 500㎖ 페트 제품 6개, 캐릭터 피크닉 매트로 구성됐으며, 홈플러스에서 총 3000세트 한정 판매된다.
롯데칠성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비앙 330㎖ 제품 1박스 구매 시 캐릭터 에코백과 자수 뱃지 4종을 선착순 3000세트 증정한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에비앙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가깝게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즌 굿즈 마케팅을 지속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