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 4단계 BK21 뉴시니어 스마트라이프 혁신인재양성 교육연구단은 ㈜나루강과 학생들의 인턴십 및 현장실습 등을 중심으로 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나루강은 디자이너 강나루가 지난 2016년 뉴욕에서 런칭한 여성 디자이너브랜드다. 레트로 감성의 클래식 스타일 제품을 디자인 및 생산하며, 특히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방향을 가지고 자연주의 패션과 천연섬유를 활용한 에코패션을 추구한다.
최근 시니어를 위한 컬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창원대와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자 이번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학과 기업은 ▲학생 역량강화를 위한 인턴십 및 현장실습 ▲학생 취업에 관한 사항 ▲전문인력 양성 관련 인적·물적 인프라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한편 창원대 혁신인재양성 교육연구단의 시니어휴먼에콜로지 협동과정은 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인간생활의 기본인 의식주 융합형 글로벌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의류학, 식품영양학, 건축학(Smart Fashion, Healthy Foods, Eco-Friendly Houses)의 다학제 학문적 연구·교육으로 시니어 웰라이프 및 스마트 라이프와 연계한 고령사회문제 해결, 미래신산업의 발전 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