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만기자 | 2022.03.17 18:47:40
“지역의 미래·한국의 미래·민주주의의 미래”라는 주제로 지난 16일 서울 여성플라자 거버넌스 센터에서 주최한 ‘2022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목포시의회 장복성의원이 사회경제활력 증진 분야에서 지역의 중대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사회경제 기반 확대·활성화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장복성 의원은 목포 미래 3대 전략산업 추진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면 인구감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목포해상케이블카 개통 후에 시설 운영 부분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시정질문을 통해 지적하고, 동영상으로 제작된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개선 대안을 제시했다. 그리고 민·관 협조와 부서간 협업 회의를 통해 민원을 해결하고, 교통 약자의 편의를 고려한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위판장 부족과 얼음대란으로 어가 소득원을 외지로 유출하고 있는 어민들의 현실을 공론화해 목포시·목포수협의 협조체계 구축을 제안했고, 서남권 수산종합지원단지(목포수협 이전)사업의 시설부족 문제를 제기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시정질문을 통해 제시했다.
장복성 의원은 인구정책 전담부서 신설 건의, 인구 편차가 큰 동간 행정구역 조정을 통한 행정서비스 불균형 해소, 저출산·고령화와 인구 유출로 인한 인구감소 위기 상황에 적극 대처하고자 ‘저출산ㆍ고령사회정책 지원 조례’, 출산 친화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모자보건 조례’, 교육복지를 통한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교복구입비 지원 조례’ 제정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