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지기자 | 2022.03.11 15:53:31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경남예술인복지센터는 예술인 일자리 지원사업 일환으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과 ‘경남예술인 파견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술인을 각각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중년 사회공헌활동(경력형 일자리)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와 경남도 협력 사업으로 신중년 예술인을 도내 문화도시 추진, 문화기반시설에 파견해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이다.
참여대상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미취업 신중년 예술인으로 예술활동증명이 유효하며 경남도내 거주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6개월 활동기간 동안 월 125~145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모집 인원은 총 26명이다. 신청은 오는 16일까지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가능하다.
경남청년예술인 지원사업은 경남도와 협력 사업으로 도내 문화기반시설에 청년예술인을 파견해 예술적 가치확산을 위한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6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월 120~14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1개 기관당 5인 1조로 예술인이 파견돼 활동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은 예술활동증명이 유효하고 경남도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예술인이다. 기업·기관의 경우 경남도에 소재하고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문화기반시설 등의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이며, 신청접수 방법은 참여기관·기업은 공문제출(전자문서 또는 이메일), 참여예술인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가능하다.
경남예술인 파견지원-예술로 지역사업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주관하는 국비사업 공모에 선정돼 올해 사업비는 약 3억 6900만원으로 최대 50명의 예술인과 10개 기관을 지원할 계획이다. 예술인을 문화기반시설에 파견해 6개월간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월 120~14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은 예술활동증명이 유효하고 경남도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 예술인이며, 기업·기관의 경우 경남도에 소재하고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문화기반시설 등의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참여기관·기업은 공문제출(전자문서 또는 이메일), 참여예술인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가능하다.
참여예술인 모집 일정은 참여기관·기업 모집공고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경남예술인 일자리 지원사업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