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창원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시설장과 원장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중순부터 ‘2022 온라인 교육’을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시설장·원장 대상 집합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했다. 창원대 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촬영 및 제작한 동영상을 온라인 강좌 플랫폼에드위드(edwith)를 통해 교육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였다.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문혜경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천현희 위생팀장이 ‘위생·안전 관리 운영보고 및 안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해 2022년 센터 특화사업 및 위생·안전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영양팀장은 ‘영양관리 운영보고 및 안내’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고, 교육에 따른 퀴즈를 출제해 참여를 유도했다.
문혜경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 지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으며, 효과적인 교육 전달을 위해 위생·영양 현장 사례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관내 모든 어린이 급식소가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창원Ⅰ센터의 모든 직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자체가 연계 실시하는 국책사업이다. 창원시의 경우 창원대(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처음 위탁을 받아 지난 2011년 3월 개소한 이래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 맞춤식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