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음식에 얽힌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음식과 관련된 일상 속 경험이나 특별한 순간, 가족 또는 친구들과 나눴던 음식에 대한 추억 등 음식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5일 저녁 6시까지다. 음식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지정서식을 다운로드하거나 직접 내용을 입력해 제출할 수 있으며, 우편 접수 시 홈페이지에 있는 우편 응모용 서식에 맞게 작성해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보내면 된다.
이번 공모전 상금은 총 1500만원 규모다. 오뚜기상(1명) 500만원, 으뜸상(1명) 300만원, 화목상(4명) 100만원을 수여하며 사랑상 수상자 60명에게는 오뚜기 자사몰 ‘오뚜기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5만점을 지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과 함께하는 가족, 친구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했던 특별한 순간들을 되새길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