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2.01.13 15:13:00
국립부산과학관이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이달부터 ‘다이노소어’ 기획전과 ‘코드제로’ 기획전 등 다수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안내했다.
공룡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 ‘다이노소어’는 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공연, 교육, 강연 등 종합 체험 프로그램이다. 그 가운데 주말 과학 공연으로 ‘과학관에 공룡이 산다’ 뮤지컬이 시즌 2로 돌아온다.
아울러 ‘과학전시 레시피, 내가 찾은 공룡’ 프로그램도 마련돼 전시관 내 공룡의 특징을 알아보고 공룡 만들기 체험도 운영한다. 오는 23일에는 국립문화재연구소 임종덕 박사의 초청 강연도 열려 중생대 쥐라기와 백악기 시대 공룡 및 부산 인근 공룡 화석산지를 주제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주말에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창작하는 메이커 문화 체험 ‘부캐의 발견, 메이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부산과학관에는 매달 다른 주제의 메이커를 체험할 수 있으며 우선 이달에는 ‘드로잉 로봇’을 제작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부산과학관은 7세 유아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학기 개인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해 현재 접수를 받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김영환 국립부산과학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와 과학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내년도 과학관은 과거와 현재, 미래사회를 소통하는 초연결 과학 공간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