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0일~21일 원서접수, 2월 7일 선정자 발표
취업지원 프로그램, 유적지 탐방 등 친목행사로 즐겁게 공부하는 분위기 조성
여수시가 서울 도봉구에 소재한 ‘여수학숙’의 2022년도 입사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70명이며 지원기간은 1월 10일부터 21일까지다. 단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문접수는 받지 않고 인터넷과 우편으로만 지원가능하다.
입사지원 자격은 여수시 관내 중ㆍ고등학교 졸업자로 서울 및 경기도 소재 2년제 이상 대학ㆍ대학교,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이다.
시는 학업성적과 생활수준 등을 기준으로 지원심사를 거쳐 오는 2월 7일 최종 입사생을 발표할 예정이다.
여수학숙은 학생들이 취업진로와 사회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올해부터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친목도모와 교양함양을 위해 유적지나 기업체 탐방, 체육행사 등도 진행한다.
편의시설과 내외환경 개선도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2019년 공용식당 조성, 2020년 호실 내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등 신규 교체, 2021년 방 도배, 화장실 타일 보수공사에 이어 올해도 방역과 시설정비를 더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지역 출신 학생들이 편리한 환경에서 원하는 분야의 취업이나 진로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면학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학숙 모집과 관련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교육지원과 또는 여수학숙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