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은 평소 교육 참여가 힘든 학부모와 조부모에 부산교육 정책에 대한 홍보를 위해 ‘학부모·조부모를 위한 교육 영상 시리즈’를 제작해 공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아버지 휴(休) 아카데미(아버지 학부모의 가정 내 소통과 자녀교육 역량 강화 지원) ▲조부모 클라쓰(손자녀 양육과 교육 문제 해법 전달) ▲학부모 클라쓰(변화하는 디지털 기반 교육환경 등 공유) 각 3편씩 총 9편으로 구성됐다.
먼저 아버지 휴 아카데미는 조갑룡 전 부산영재교육진흥원장의 ‘자기 주도적 삶에 가치를 더하다’를, 동신초 선호승 교사가 ‘신 기후체제와 기후변화’를 주제로 강의한다. 또 한국하브루타연햡회 양동일 교육연구원이 ‘질문과 토론이 살아나는 아빠와의 대화’를 주제로 강의한다.
조부모 클라쓰 시리즈 내용은 양동일 교육연구원이 ‘조부모가 길러주는 우리 손자녀 사고력’을, 전미란 인교육전략연구원 대표가 ‘손자녀 성장시키는 행복 소통’을 주제로 강의한다. 또 백화현 작가가 ‘우리 손주, 책이랑 놀자’를 주제로 강의한다.
학부모 클라쓰 시리즈 내용은 김석준 시교육감이 ‘미래를 함께 여는 부산교육과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한다. 또 주감초 이성철 교사가 ‘디지털 페어런팅’을, 모전중 김홍락 교사가 ‘부산형 블렌디드 러닝’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시교육청 주낙성 지원과장은 “이번 영상은 교육 참여가 힘든 학부모들에 미래교육 방향과 부산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했다”며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학부모가 자녀를 미래 인재로 양육하는 데 이번 시리즈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