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2.01.10 09:37:43
부산시체육회가 부산지역 체육 행사, 인물 등을 취재 및 인터뷰해 지역 체육 정보를 홍보할 ‘제1기 부산 스포츠 기자단’을 내달 4일까지 모집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체육회에 따르면 이번 1기 스포츠 기자단은 지역 내 체육행사, 대회, 체육시설 등에 대한 정보를 홍보하고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하게 됐다.
이번에 선발된 1기 기자단은 부산지역 내에서 열리는 스포츠 행사, 대회, 공공 체육시설에 대한 현장 취재 후 온·오프라인 수단을 통해 시민에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기자단 활동을 희망하는 부산지역 대학생, 직장인 등은 내달 4일까지 부산시체육회에서 지원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관계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내달 11일 부산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1기 활동자 가운데 연말에 활동 실적을 종합 평가해 최우수 기자를 선정해 ‘부산시체육회장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장인화 부산시체육회장은 “이번 1기 부산 스포츠 기자단 운영으로 지역 내 체육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지닌 시민, 대학생들이 기자단으로 많이 참여해 활력 넘치는 부산체육의 위상을 높여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