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전남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온라인 전공특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3일 순천대에 따르면 겨울방학을 맞아 집에서도 쉽게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공특강은 오는 6일 인공지능과 이족보행로봇, 12일 어떤 간호사가 되고 싶은가, 13일 사범대학·교사의 미래 전망 등 총 3회에 걸쳐 다양한 전공을 주제로 순천대학교 교수진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학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순천대학교 최수임 입학처장은 “2021학년도 고교-대학 연계 전공특강은 이번 학년도에 처음 실시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고교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그 성원에 힘입어 겨울방학에도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방구석 1열 온라인 전공특강은 순천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순천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순천대학교 입학처는 지난해 4월부터 지역 학생들에게 대학 전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여수중앙여고, 구례고 등 15개 전남지역 고등학교를 방문해 고교-대학 연계 전공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