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4일 캠퍼스에서 예비 고3 대상 전공체험 및 대입상담 활동 제공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오는 4일 캠퍼스에서 2023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예비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진로 역량 향상을 위한 ‘D.C.T 전공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9일 순천대에 따르면 박람회는 ‘전공맛집 순천대학교에서! Dream Come True!’라는 주제로, △순천대학교 전공 체험 △진로 및 대입상담 △ 고교생-대학생 1:1 멘토링 △ 동아리 체험 활동 △ 심리상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부스가 설치돼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진로·진학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순천대학교 최수임 입학처장은 “D.C.T 전공체험 박람회는 전공에 대한 깊은 이해와 본격적으로 대입에 들어가기 전 예비 고3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공분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D.C.T 전공체험 박람회는 사전 접수를 통해 1부 ‧ 2부로 나누어 운영하며, 고등학교 단체 참가 접수와 개별 온라인 접수를 통해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대학교 입학 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2021년 기본역량 진단 결과‘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우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하여 SCNU 찾아가는 전공체험 프로그램, SCNU 꿈사다리, 고교 동아리 연계 전공알리미, 동행인재 양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