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모든 서비스를 완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무인매장 ‘플로우(flow)’ 1호점을 위례신도시에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플로우는 ‘끊이지 않는 즐거움’을 콘셉트로 밤낮없이 결제, 배달 등 모든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배스킨라빈스는 플로우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발맞춰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플로우는 섹타나인 스마트 스토어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최첨단 사물인터넷(IoT) 무인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매장 출입부터 상품 구매까지 누구나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022년 상반기에는 XR기술(확장현실)을 적용한 로컬마케팅 서비스 ‘해피리얼’을 론칭해 고객의 오프라인 구매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플로우에서는 이달의 맛이 담긴 레디팩 출시 외에도 일반 매장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오가닉, 딜라이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이버 등 120여 종의 다양한 제품도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위례점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배달비 혜택 이벤트를 실시하는 한편, 네이버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춰 플로우를 론칭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미래형 플랫폼을 통해 24시간 언제나 배스킨라빈스만의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