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1.11.12 17:28:29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부산시가 지스타조직위원회와 함께 부산e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2021 G 페스타’ 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021 지스타’의 연계행사로 열리는 이번 G 페스타는 게임과 e스포츠를 매개체로 브레나에서 인플루언서와 팬, 가족단위 관객이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축제다.
먼저 1일 차 행사는 ‘문나잇 with 브레나’가 열려 e스포츠 최대 우승 기록을 지닌 ‘카트 황제’ 문호준 블레이즈 감독의 토크쇼가 열린다. 이와 함께 현재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김택환 전 프로게이머와 참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 등이 진행된다.
2일 차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브레나 스타디움을 마인크래프트 월드 내에서 창작하는 ‘브레나 디자인 올림피아드’가 열린다. 아울러 최민준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장의 리터러시 강연과 함께 샌드박스 소속 인플루언서 ‘도티’ ‘코아’ ‘봄소’가 참여하는 가족관객 소통 행사도 열린다.
마지막 3일 차에는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가 한 팀을 이뤄 ▲카트라이더 ▲무한의 계단 ▲저스트댄스 3가지 게임 종목의 경연을 펼치는 ‘패밀리 e스포츠 트라이애슬론’이 열린다. 또 인플루언서 이벤트로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휴지’가 소통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오는 16일까지 인터파크 티켓 예매 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각 일정별 최대 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번 G 페스타 축제의 경우 ‘위드 코로나’ 시행 후 개편되는 거리두기 수칙에 따라 운영해 전 참가자가 현장을 찾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