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는 지난달 24일 일본 아데코 주식회사와 해외취업 교육 협력 및 취업연계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일본 아데코 주식회사는 Fortune 글로벌 500대 기업 중 하나인 스위스계 아데코 그룹의 일본 지사로 인재파견, 아웃소싱, 인사조직 컨설팅 등의 하이브리드 종합 인적자원 서비스 토탈 솔루션(교육·훈련)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현지 인턴십 및 현장실습 지원 △취업 연계 지원 △현지 교육 협업이다.
부산외대는 △현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 구성 △해외취업 프로그램 및 일본 취업 희망자 연계 △아데코 주식회사 특강 기회 제공 등을 제공한다.
아데코 주식회사는 △일본취업 교육 커리큘럼 개발 지원 △일본 취업 동향 및 최신 정보 지원 및 협력 △학생 교육을 위한 각종 지원 및 협력 △면접 기회 제공을 통한 일본 취업 연계 △인턴십 및 현장실습 지원 등을 지원한다.
김홍구 총장은 “세계 1위 HR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일본 취업에 대한 출구전략을 한층 더 구체화한 것에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학생진로처 김용구 교수는 “일본 아데코 주식회사에서 연간 200명 내외의 신규 인재 수용 계획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학교 학생들의 현지어 및 직무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지도하고, 아데코 그룹 내 타 국가와의 연계를 확대하여 해외취업 국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외대는 해외취업률 및 해외취업자 수 7년 연속 전국 1위(2014~2020 12월 대학정보공시 기준)를 지키고 있으며 K-move, 청해진사업, B-Move, 해외취업 레전드 등 학생들의 역량과 희망진출 분야에 맞춰 다양한 해외취업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