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이 부산 소재 초·중·고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내달 4일부터 29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2021 Book적Book적 북튜버’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안내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행사는 책을 읽고 생각한 뒤 토론하는 통합적 독서활동을 통해 소통, 공유하는 온라인 독서교육 콘텐츠에 학생과 교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것이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온라인 행사로 지난해에는 초·중·고 학생 442명과 교원 15명이 참여해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 공유했다.
올해 행사는 독서 관련 책 소개, 토론, 광고, 인터뷰, 역할극, 애니메이션 등 자유 형식으로 3분 안팎의 영상 작품을 제작해 북튜버 공모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는 도서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부산학생독서생태지도 활용 독서 체험활동 V로그 영상 ▲우리 학급, 동아리 독서 토의·토론 현장 자랑 ▲‘내 책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 소감 ▲진로독서 워크북 활용 사례 ▲‘독서토론 리그 한마당’ 준비 등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또 교원들은 ▲독서 토의·토론 활동 경험사례 ▲수업, 평가 연계 독서지도 방안 소개 ▲‘독서 수업 문을 여는 50개 Key’ 도서 활용한 독서 토의·토론 방안 등을 주제로 영상을 올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