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북부교육지원청이 오늘(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희망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2학기 맞이 일상 속 블렌디드 수업 연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오는 2학기 학교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시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해 전면 온라인 연수로 시행하는 것이다.
연수는 올해 북부교육지원청 중점사업인 ‘튼튼! 탄탄! 북부 블렌디드 러닝’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한다. 내용은 지난 1학기에 진행한 ‘북부 블렌디드 수업 코칭’ 결과를 바탕으로 블렌디드 수업 플랫폼에 대한 핵심 내용을 전달하고 블렌디드 수업 운영 방안을 공유하는 것이다.
먼저 오늘 배산초 이승민 교사가 ‘블렌디드 수업 특강Ⅰ’을 진행한다. 또 포천초 원종혁·김예지 교사가 ‘구글 클래스룸 활용 블렌디드 수업 디자인’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내일은 대구 진월초 신민철 교사가 ‘블렌디드 수업 특강Ⅱ’를 진행한다. 또 주감초 박계철 교사가 ‘MS팀즈 활용 블렌디드 수업 디자인’을 주제로 강의한다.
마지막 날인 오는 26일에는 금명초 박민애·홍단아 교사가 ‘e-학습터 활용 블렌디드 수업 디자인’을 강의한다. 또한 엄궁초 조현식 교사가 ‘네이버 웨일 활용 블렌디드 수업 디자인’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