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8월 한 달간 ‘과일 속 숨은 포인트 찾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에게 엘포인트 최대 5000점을 증정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온에서 상품 구매 후 사진을 포함한 리뷰를 작성하면 참여가 가능하고, 이벤트 기간에 최대 10번까지 응모할 수 있다.
롯데온은 고객들의 사진/동영상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자 지난 3월부터 포토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온 결과 포토 리뷰 숫자가 크게 증가했다.
롯데온의 올해 7월 포토 리뷰 수는 이벤트 시행 직전 월인 올해 2월 대비 101.1% 많아졌고, 전체 리뷰 수 대비 포토 리뷰 수의 비중도 10%p 가까이 증가했다. 또한, 7월 전체 리뷰 수도 61.1% 늘어나는 등 포토 리뷰 이벤트가 전체 리뷰 수 증가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이번 달부터 리뷰 이벤트에 재미를 더하고자 블라인드 추첨 방식 등을 적용해 진행한다. 포토 리뷰를 작성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바나나, 사과, 복숭아 등 10개 과일 스탬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최소 50점부터 최대 2000점의 엘포인트를 지급한다. 리뷰 이벤트에는 10번까지 복수로 참여 가능하며, 최대 5000점의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지경 롯데온 마케팅전략팀장은 “온라인몰은 상품을 실제로 보고 구매할 수 없어 리뷰가 상품을 구매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가 되기 때문에 롯데온에서도 리뷰를 늘리는 것이 과제”라며 “이번 이벤트는 더 많은 참여를 위해 지급 포인트를 게임처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해 재미를 더했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 쉽고 재미있게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