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1.06.24 11:38:39
부산시교육청이 내년 3월 개관을 앞둔 ‘부산수학문화관’ 홍보와 수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내달 1일부터 두 달간 ‘2021 수다(數多) 한마당’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행사는 ‘수학을 말하고 노래하자’란 주제로 열린다. 행사는 부산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말하기’ 부문과 일반 학생, 교직원,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노래하기’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먼저 ‘말하기’ 부문은 중·고등학생이 이수한 교육과정과 교과서 내에서 수학에 대한 주제로 3분 이내로 설명하는 영상을 만들어 자신이 다니는 학교를 통해 내달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또 ‘노래하기’ 부문은 각종 주제의 수학 개념에 대한 가사를 노래 또는 랩으로 풀어낸 3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해 개인 유튜브에 올리면 된다. 이후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 내 알림창 게시판의 ‘수다 한마당’에 접속해 링크를 등록하면 된다.
그 가운데 노래하기 부문에 제출된 작품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초등, 중등, 일반 3개 부문별로 각 16점의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게 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영상은 부산수학문화관 개관 취지를 살려 문화관 내 전시콘텐츠 해설 자료로 활용해 시청 자료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시교육청 관계자는 전했다.